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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신명나는 정구장!!

  • 다시 한 번 KOREA!!

all about soft tennis


용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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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도 언급된 항목 외의 모든 항목은 경기 규칙에 따름.

No 용어 의미
1 Ready
(레디)
매치 개시 전에 연습을 중지.
플레이어를 위치에 가게 한다.
2 Service Side
(서비스 사이드)
서비스를 하는 즉.
3 Receive Side
(리시브 사이드)
리시브를 하는 측.
4 Seven-GaMe Match
(세븐 게임 매치)
7회 게임. 파이널 게임, 3회 게임,
5회 게임, 9회 게임 등도 있다.
5 Play Ball
(플레이 볼)
매치 개시의 콜.
6 Let
(렛)
제26조의 각 항에 해당될 때 서비스를 다시 한다.
이때 주심은 “렛"의 콜 후에 (원)(투)모어 서비스 콜을 한다.
7 Foot Fault
(풋 폴트)
제23조, 제25조 6)호를 위반했을 때,
8 Fault
(폴트)
제25조의 각 항에 해당할 때 그 서비스 는 무효.
9 더블 폴트
(Double Faults)
제1 및 제2 서비스가 폴트로 되었을 때 1포인트를 잃는다.
10 In Play
(인플레이)
서비스가 끝나고 렛이나 폴트가 되거나 포인트가 결정될 때까지의 사이.
11 In
(인)
인 플레이로 볼이 라인 내 또는 라인에 접촉되어 바운드했을 때,
12 Out
(아웃)
제35조 2)호에 해당이 될 때 타구가 아 웃 코트에 바운드했을 때, 또는 심판대, 부대시설, 설비, 심판원에 직접 닿았을 경우. 실 포인트.
13 Direct
(다이렉트)
(1) 서비스 볼이 노 바운드로 리시버의 몸, 옷, 라켓에 맞았을 경우. 리시버 의실 포인트.
(2) 치고 들어온 볼을 아웃 코트에서 노 바운드로 라켓으로 잡았을 때 실포 인트가 됨. 단, 라켓으로 쳐서 유효하게 반구하 면 플레이는 계속된다.
14 No Count
(노 카운트)
제36조에 해당. 어떤 사고로 등에 의해 그 포인트를 채점하지 않고 새로 처음부 터 시작한다.
15 TiMe
(타임)
제37조에 해당. 어떤 사고 등에 의해 플 레이를 중단했을 때,
16 No Time
(노 타임)
타임이 끝나고 플레이를 다시 할 경우
17 Net Touch
(넷 터치)
제35조 5)호 ②목 및 10호에 해당.
인 플레이로 라켓, 몸, 옷 등이 네트, 넷 포스트에 맞았을 때, 실포인트.
18 Touch
(터치)
제35조 5)호 ③목 및 10)호에 해당.
인 플레이로 라켓, 몸, 옷 또는 심판대, 심판에 맞았을 때, 실 포인트
19 Net Over
(넷 오버)
제35조 5)호 ①목에 해당. 인플레이로 라 켓, 몸, 옷 등 한 부분이라도 네트를 넘 었을 때, 실 포인트. 단, 타구 후의 타성에 의해 넘는 것은 인 터페어가 되지 않는다. 즉, 실 포인트가 되지 않는다.
20 Through
(스루)
제35조 1)호에 해당. 볼이 네트의 파손 부분이나 네트 밑, 네트와 넷 포스트 사 이를 통과했을 때, 실포인트.
21 Body Touch
(보디 터치)
제35조에 4)에 해당. 인 플레이의 볼이 몸, 옷 등에 맞았을 때, 실 포인트 단, 제25조 5)호일 경우 폴트가 된다.
22 Tip
(팁)
제35조 7)호에 해당. 볼이 라켓의 후레임 에 맞아 반구하지 못했을 경우.
23 Two Bounds
(투 바운드)
제35조 3)호에 해당. 2번 이상 바운드한 볼을 쳤을 때, 실 포인트,
24 Dribble
(드리블)
제25조 4)호 및 제35조 6)호에 해당.
타구 시 볼이 라켓에 두 번 이상 맞았을 때, 인 플레이 중 실 포인트. 서비스 시는 폴트.
25 Carry
(캐리)
제35조 6)호에 해당. 라켓 위에 볼을 정 지시키는 것. 실포인트.
26 Interfere
(인터페어)
제30조 3)호, 4)호 및 제35조 5)호 4목 8)호, 9)호, 10)호, 12)호, 13)호에 해당 이 될 경우.
27 Correction
(커렉션)
주심이 콜 또는 카운트에 잘못이 있을 때 정정하게 되는 콜.
28 Change Sides
(체인지 사이드)
제32조 1항 및 2항에 의해 사이드를 교 체하고 서비스를 상대방과 교체할 것을 명하는 콜.
29 Change Service
(체인지 서비스)
제32조 1항 및 2항에 의해 서비스를 상대방과 교체하는 것을 명하는 콜.
30 Rotation Change
(로테이션 체인지)
파트너의 교체를 명하는 콜.
31 Let's Play
(레츠 플레이)
연속적으로 플레이할 것을 명하는 콜.
32 Retirement
(리타이어먼트)
제39조와 심판규칙 제18조에 의하여 기권을 선언하는 콜.
33 Disqualification
(디스콸러피케이션)
제42조와 심판규칙 제21조에 의하여 실격을 선언하는 콜.
34 One Zero(Zero One)
[원 제로/제로 원]
서버(리시버)가 1포인트 득점.
35 Two Zeo(Zero Two)
[투 제로/제로 투 ]
서버(리시버)가 2포인트 득점.
36 Three Zero(Zero Three)
[ 쓰리 제로/제로 쓰리]
서버(리시버)가 3포인트 득점.
37 Three One (One Three)
[쓰리원/원 쓰리]
서버가 3포인트, 리시버가 1포인트 득점(서버가 1포인트, 리시버가 3포 인트 득점).
38 Two One(One Two)
[투원/원투]
서버가 2포인트, 리시버가 1포인트 득점(서버가 1포인트, 리시버가 2포 인트 득점).
39 Three Two(Two Three)
쓰리 투(투 쓰리)
서버가 3포인트, 리시버가 2포인트 득점(서버가 2포인트, 리시버가 3포 인트 득점).
40 One All
(원올)
쌍방이 1포인트씩 득점.
41 Two All
(투올)
쌍방이 2포인트씩 득점.
42 Three All
(쓰리 올)
쌍방이 3포인트씩 득점.
43 Three Four(Four Three)
[ 쓰리 포/포 쓰리]
서버가 3포인트, 리시버가 4포인트 득점(서버가 4포인트, 리시버가 3포 인트 득점).
44 Three Five(Five Three)
[쓰리 파이브/파이브 쓰리]
서버가 3포인트, 리시버가 5포인트 득점 (서버가 5포인트, 리시버가 3포인트 득점).
45 Four Zero(Zero Four)
[포 제로/제로 포]
서버가 4포인트, 리시버가 0포인트 득점 (서버가 0포인트, 리시버가 4포인트 득점).
46 Four One(One Four)
[포원/원포]
서버가 4포인트, 리시버가 1포인트 득점 (서버가 1포인트, 리시버가 4포인트 득점).
47 Four Two(Two Four)
[포투/투포]
서버가 4포인트, 리시버가 2포인트 득점 (서버가 2포인트, 리시버가 4포인트 득점).
48 Five Zero(Zero Five)
[파이브 제로/제로 파이브]
서버가 5포인트, 리시버가 0포인트 득점 (서버가 0포인트, 리시버가 5포인트 득점).
49 Five One (One Five)
[파이브 원/원 파이브]
서버가 5포인트, 리시버가 1포인트 득점 (서버가 1포인트, 리시버가 5포인트 득점).
50 Five Two(Two Five)
[파이브 투/투 파이브]
서버가 5포인트, 리시버가 2포인트 득점 (서버가 2포인트, 리시버가 5포인트 득점).
51 Four All
(포올)
쌍방이 4포인트씩 득점.
52 Five All
(파이브 올)
쌍방이 5포인트씩 득점,
53 Six Zero(Zero Six)
[식스 제로/제로 식스]
서버가 6포인트, 리시버가 0포인트 득점 (서버가 0포인트, 리시버가 6포인트 득점).
54 Six One (One Six)
[식스 원/원 식스]
서버가 6포인트, 리시버가 1포인트 득점 (서버가 1포인트, 리시버가 6포인트 득점).
55 Six Two(Two Six)
[식스 투/투 식스]
서버가 6포인트, 리시버가 2포인트 득점 (서버가 2포인트, 리시버가 6포인트 득점).
56 Six Three (Three Six)
[식스 쓰리/쓰리 식스]
서버가 6포인트, 리시버가 3포인트 득점 (서버가 3포인트, 리시버가 6포인트 득점).
57 Six Four(Four Six)
[식스 포/포 식스]
서버가 6포인트, 리시버가 4포인트 득점 (서버가 4포인트, 리시버가 6포인트 득점).
58 Six Five(Five Six)
[식스 파이브/파이브 식스]
서버가 6포인트, 리시버가 5포인트 득점 (서버가 5포인트, 리시버가 6포인트 득점).
59 Deuce
(듀스)
쌍방이 3포인트씩 득점했을 때, 파이널 게임 때 6포인트씩 득점했을 때,
60 Advantage. Server(Receiver)
[어드벤테이지 서버(리시버)]
듀스 후 서버가 1포인트 득점 (리시버가 1포인트 득점).
61 Deuce Again
(듀스 어게인)
어드벤테이지를 얻은 조가 연속 득점을 못 할 때 동 포인트가 계속될 경우.
62 GaMe
(게임)
게임이 종료되었을 때,
63 GaMe Count (One Zero)
(게임 카운트/ 원 제로)
게임 카운트의 콜은 다음 게임 시작 전에 서버 측으로부터 얻은 게임 스코아 포인트 를 콜한다. 단, 게임 카운트가 3:3, 4:4가 되었을 경우는 듀스라고 하지 않고 "쓰리 올", "포 올"이라 한다.
64 Final GaMe
(파이널 게임)
7회, 9회 게임 때 3:3, 4:4가 되었을 때 최 종 게임을 알리는 콜.
65 GaMe Set
(게임 ™V)
게임이 끝나고 최종의 매치도 끝난 콜.
66 Long GaMe Match
(롱 게임 매치)
7회, 9회 게임 매치에서 3:3, 4:4가 되었 을 때 2 게임차로 승패를 결정짓는 방법.
67 Tie Break GaMe
(타이브랙 게임)
제18조 3항에 의해 3:3, 4:4가 되었을 때 7포인트를 먼저 얻는 자가 승자가 된다.
68 UMpire
(엄파이어)
주심, 부심, 선심을 포함한 심판원.
69 Referee
(레프리)
특별히 필요로 할 경우는 심판위원장이나 경기 책임자로 임명하여 경기제소 문제를 해결한다.
70 Seed
(시드)
조 편성, 규정에 의하여 배치되는 표작성.
71 Side
(사이드)
코트를 네트로 2등분 한 각각의 한쪽을 말한다.
72 Point
(포인트)
스코어의 최소 단위
73 GaMe
(게임)
포인트가 집적(集積)되어 규정에 도달하는 일
74 Set
(세트)
게임이 집적되어 규정에 도달하는 일
75 Match
(매치)
게임 (세트제를 취할 때는 세트)이 집적 되어 규정에 도달하는 일
76 경기
광의(廣義) - 토너먼트, 리그전, 단체전 등 매치의 집합
협의(俠義) - 매치와 같은 뜻으로 쓰임
77 Service
(서비스)
포인트의 최초에 붙은 볼을 치는 행위
78 Recive
(리시브)
서비스된 볼을 반구(半球)하는 행위
79 Call
(콜)
심판원(엄파이어)의 판정, 포인트 및 게임의 카운트 등 엄파이어가 소리내어 표시하는 말
80 제소위원회
(提訴委員會)
특별히 필요하다고 인정되었을 경우에 만들고 심판위원장 및 심판부위원장으로 구성하여 경기규칙의 해석과 적용에 관 한 제소提訴)에 대하여 재정(裁定)한다.
81 부전승
(不戰勝)
조 편성 상에서 상대(相) 조(組)가 없 든가 또는 상대조가 기권(棄權)함으로써 대전(對戰)하지 않고 승자(勝者)가 되어 다음 회전(回戰)에 출전하는 일